공원녹지시민계획단 모집안내
공원녹지시민계획단 모집안내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19.07.26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사단법인 부산그린트러스트(이사장 김경조)는 2020년 7월을 기점으로 도시공원 일몰제를 포함한 각종 정책여건의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부산 공원녹지정책에 대한 새로운 비전과 방향제시가 필요하다고 판단, 이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부산시 공원녹지 시민계획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90명으로 시민활동가인 퍼실리테이터 10명과 함께 100명으로 공원녹지 시민계획단이 구성될 예정이다.

공원녹지 시민계획단은 부산시 공원녹지사업의 단편적 자문에 그치지는 것이 아니라 부산시와 함께 공원녹지의 100년 큰 그림을 구상하고 이에 따른 단계별 실천전략 수립을 목표로 한다. 또한, 현재 부산시 공원녹지정책의 진단, 새로운 비전과 목표 추진전략 설정, 지역별 주요 이슈 제기, 공원녹지 조성 및 운영방안 제안 등 정책수립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된다.

부산시는 공원녹지 시민계획단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서부산‧중부산‧동부산 등 권역별로 나누어 운영함과 동시에 구성도 성별, 연령별로 적절히 안배하고 특히 10대 청소년과 다문화 가정 등 각종 정책수립과정에서 소외되었던 계층이 적극 참여토록 유도해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민계획단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2019년 8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시민계획단의 의견 및 제안은 내년에 마련될 「2030공원녹지기본계획의 변경‧수립」에 적극 반영된다.

시민계획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www.busan.go.kr)와 (사)부산그린트러스트의 홈페이지(www.bgt.kr)를 참고하면 된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