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과 티웨이 탄소중립 협약 체결
산림청과 티웨이 탄소중립 협약 체결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3.06.28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28일(수) 서울 티웨이항공 사무소에서 ㈜티웨이항공(이하 ‘티웨이항공’)과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지원과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산림청과 티웨이항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티웨이항공이 취항하는 국가 중 산림청의 해외산림협력센터·사업단이 있는 몽골, 베트남, 중앙아시아 등에서 산림협력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주요 협약내용은 ▲ 티웨이항공이 취항하며 산림청의 해외산림협력센터·사업단이 있는 개도국에 산림보전·복원사업 공동 추진, ▲ 기후변화·산불 등 재해로 인한 국내 산림 훼손지 복원 활동 협력, ▲ 티웨이항공의 사회공헌사업에 산림복지시설 이용 편의 제공, ▲ 티웨이항공 기내지를 통해 임산물과 산림복지시설 홍보, 산림보호·산불조심 캠페인 추진 협조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티웨이항공은 해외 산림협력사업과 국내 산림분야 사회공헌사업 등에 티웨이항공 소속의 조종사, 승무원, 임직원 등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장기적으로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국제항공 탄소감축 장기목표’ 달성을 위해 산림분야 탄소흡수원 온실가스감축 사업 등 산림청과 협력가능한 접점을 찾아 나갈 예정이다.

 

 제41회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총회에서 2050년 탄소배출량을 실질 제로로 하는 ‘국제항공 탄소감축 장기목표(LTAG : Long-Term Global Aspirational Goal)’를 채택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기업의 가치 제고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탄소중립과 환경·사회·투명경영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라며, “산림청은 티웨이항공이 탄소중립과 환경·사회·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협력할 것이며, 티웨이항공과 국제산림 협력을 통해 개도국에서 국내기업과 대한민국의 위상을 함께 높여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