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정 혁신 논의에 무엇이 포함되었나
부산시정 혁신 논의에 무엇이 포함되었나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1.04.12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체감혁신

박형준 부산시장은 박형준 정치, 경제, 문화예술, 항만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혁신위원 ‘부산미래혁신위원회’ 위원 36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박 시장은 새로운 시정 목표인 ‘부산 먼저 미래로! 그린스마트 도시 부산!’을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 논의를 당부하며 340만 부산시민이 혁신의 파동을 체감할 수 있는 부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하였다.

 

그린스마트 도시

그린스마트 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함께 지역사회 공동체 참여를 활성화시키고 사회적 약자가 배제되지 않도록 하겠다. 기존 사업방식을 답습하지 않고 도전의 자세로 혁신적인 그린스마트 도시를 구축해 나가겠다.

 

일자리 미스 매칭

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 매칭을 해소해 지역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탈바꿈시키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청년창업과 취업

청년 창업지원과 함께 청년을 채용하는 기업에 대한 임금을 지원하도록 하여 지역 기업에 청년이 모이도록 하겠다.

 

AI 스마트 산업

로봇과 우주항공, 드론을 연계하여 여성과 어린이, 노약자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스마트 안전 도시 부산을 만들겠다. 초고령 사회 대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AI 기술과 결합한 스마트 실버 산업을 육성하겠다.

 

경제 활성화

수출 역량을 키워 1인당 소득 성장을 높이고 부산의 경제 규모를 키워 인재와 기업은 ‘부산으로’, 상품과 서비스는 ‘세계로’ 가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방 이전 금융 공공기관의 역량을 키워 부산을 홍콩, 싱가포르를 대체할 국제금융 도시로 만드는 방안을 논의했다.

 

도시 리모델링 성공 사례 벤치 마킹

영국 제2의 도시 맨체스터가 축구의 도시에서 사람과 돈이 모이는 스마트도시로 탈바꿈한 성공사례를 참조하여 부산을 ‘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도시가 되도록 하겠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