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 활성화, 전국민 안전수영 교육부터 먼저
해양레저 활성화, 전국민 안전수영 교육부터 먼저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0.11.23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3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

‘제8회 국제 해양레저위크-2020 국회 정책토론회’

‘코로나 시대, 스마트 해양레저 활성화’를 주제로 한 국회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해양레저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어떤 지원이 필요한지 등 해양레저 발전 방향이 논의될 이 번 토론회는 부산MBC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고 12월 중 국회TV와 부산MBC로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목포해양대학교 박성현 총장이 좌장을 맡고,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홍장원 연구위원과 박수진 연구위원이 각각 스마트 해양레저활성화와 해양레저관광법 제도개선방안을 발표하고, 한국법제연구원 김은정 연구위원, 부산연구원 박경옥 연구위원, 영산대학교 김철우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일반적으로 국회토론회에서는 예산 지원에 직결되는 해양레저 산업화 툴과 세부 실행전략들이 제시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해양레포츠가 활성화되려면 해양레저 생활화가 관건

토론에 붙여 해양레저활성화는 현재와 같은 바다를 서핑존과 해양레포츠 존으로 구분하 면 활성화 안 된다. 동호인 중심으로 커누, 바이킹 보트, 요트를 비싼 학습료를 내고 배워야 한다면 그 수요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바닷가 주민들이 자유롭게 서핑도 하고 학습하여 탈 수 있으면 카누나 보트 구입도 활발해지고 바다로 자신있게 두려움없이 나설 수 있다. 해양강국은 바다에서 자유로운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신개념 기술이 접합해야 할 영역이고 새로운 산업전략으로 만들 수 있다.

 

 

 

전국민의 생명안전 '살아남기' 수영교육 먼저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해양레저를 즐기려면 수영에서 자유로워야 한다. 보트나 요트사고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익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어릴 때부터 살아남기 수영교육을 하여야 해양레저가 활성화될 수 있다.

 

 

어린이는 깨끗한 풀장에서 5분이내 주 5회, 초ㆍ중등학생은 바다에서, 학교 정규 체육교과에 서핑, 커누 등 해양레포츠 교육 시간이 있어야 하고 옷입고 헤엄치는 안전수영 배우기 등 다양한 교육이 선행되어야 한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