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돔 43만마리 방류, 어디서
감성돔 43만마리 방류, 어디서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0.05.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가 수산자원을 조성하고, 어업인의 소득을 높이기 위해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부산시 연안에서 어린 감성돔 43만 마리를 방류한다. 6일 오전 강서구 동선항에 11만 마리, 해운대구 우동항에 11만 마리를 방류하고 7일에는 사하구 다대항에 11만 마리, 기장군 신평항 일대에 10만 마리를 방류한다.

 

방류감성돔 치어. 부산 수자원연구소
방류감성돔 치어. 부산 수자원연구소

 

감성돔의 생물적 특성

감성돔은 내만성 어종으로 수심 50m 이내, 바닥이 해조류가 있는 모래질이거나 암초지대인 연안에 서식한다. 1년생의 경우 대부분 수컷이며, 3~4년생은 수컷에서 암컷으로 성전환하기도 한다. 감성돔은 자연에서는 50cm 이상 크기로 자라기도 한다. 부산의 대표적인 횟감 중 하나로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는 고소득 품종이다.

이번에 방류되는 감성돔 치어는 올해 2월 수정란을 입식하여 연구소에서 부화시킨 후 60일 정도 키운 것이다. 이는 체장이 5.0cm 이상으로 자연 생태계에서 생존율이 높아 부산 연안의 자원회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황복·꽃게 등 다양한 수산종류 방류 예정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감성돔 방류를 시행해 지금까지 부산 연안에 총 882만 마리를 방류해 왔으며, 감성돔 방류에 이어 황복, 꽃게 등 다양한 수산 종자를 방류할 계획이다. 동 연구소는 부산 해역에서 생존율이 높은 어종을 선택하여 방류를 통해 연안 자원회복을 하고 있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