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돔 및 넙치 종자 방류
감성돔 및 넙치 종자 방류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3.05.24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는 수산자원 조성과 어업인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자 오늘(24일)부터 6월 1일까지 부산시 연안 일대에 어린 감성돔 21만 마리와 넙치 12만 마리 등 수산 종자 총 33만 마리를 방류한다.

이번에 방류되는 감성돔과 넙치 치어는 각각 올해 2월과 3월에 수정란을 입식하여 연구소에서 부화시킨 후 70~90일 정도 키운 몸길이가 5~6cm 이상 되는 건강한 종자로, 부산 연안의 수산자원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감성돔은 주로 육지에서 가까운 연안 갯바위 근처에서 서식하고, 부화 후 3년이면 26cm, 5년이면 33cm 전후로 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고의 횟감 중 하나로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할 고소득 품종이다.

광어라고도 불리는 넙치는 수심 200m를 넘지 않는 모래나 펄 지역에 주로 서식하고, 태어나 1년이 지나면 15~30cm, 3년째는 34~57cm까지 자라며, 맛이 좋고 영양도 풍부하여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어종이다.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부산 연안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올해 초 대구와 은어 종자를 방류했다”라며, “이번 감성돔, 넙치 치어 방류 이후에도 톱날꽃게, 동남참게, 황복, 보리새우 등 자체 생산한 다양한 수산 종자를 지속적으로 방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