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상담, 청년 마음이음사업 추진
심리 상담, 청년 마음이음사업 추진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3.04.2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성장을 돕기 위해 ‘청년 마음이음 사업’을 추진하며, 사업을 추진할 전문 상담기관을 오늘(21일)부터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사업개요
사업개요

 

지난해 ‘청년 마음이음 사업’을 통해 전문 상담 기관 5곳을 운영하여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 대해 1대1 심리상담 및 마음치유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여 청년들의 마음건강 문제를 해결하고 정신건강에 도움을 준 바 있다.

올해는 모집유형별로 1대1 전문 상담 기관 3곳과 마음치유 프로그램 운영기관 4곳을 모집하고, 향후 취업, 가족관계, 스트레스, 사회적 관계형성 곤란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1대1 전문 상담과 마음 치유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담기관 모집은 4월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메일(wjdthwls1227@bitle.kr)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부산청년플랫폼 공지사항, 부산 청년센터’에서 확인하거나 부산 인재평생교육진흥원(☎051-580-9042)에 문의하면 된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지난해 청년 마음이음 사업을 통해 심리적·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다”라며, “올해는 청년 마음이음 사업을 통해 취업이나 사회적 관계 등으로 심리적 어려움이 큰 청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심리상담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