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자유특구 신규 지정 위한 수요발굴 조사
규제자유특구 신규 지정 위한 수요발굴 조사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3.03.05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추진하는 제9차 규제자유특구 신규 지정에 대응하여 사업발굴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의 신산업 혁신성장을 위해 2019년부터 총 3개의 규제자유특구를 신규 지정받아 지역기업 및 기관, 대학 등과 함께 신기술 기반의 실증특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차블록체인(’19.7월), 3차해양모빌리티(’20.7월), 6차암모니아친환경에너지(’21.11월)가 부산시 규제자유 특구 분야로 지정되었다. 

중기부의 제9차 규제자유특구를 신규 유치하기 위해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는 정부 주요정책, 규제해소 등에 부응하고 지역 수요를 반영한 신기술·신산업 분야 중 특구제도와 연계할 수 있는 실증 특례사업을 발굴 중이다.

이를 위해 신규 사업발굴을 위한 수요조사를 오는 3월 22일까지 실시하고 수요제안서를 접수하고 있으며, 3월 15일에는 기업을 대상으로 특구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발굴 분야는 신산업·신기술과 관련한 전 기술 분야로, 제안된 사업은 검토하여 중기부에 제출하며, 채택 시 특구 지정절차를 거쳐 내년 3월경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와 (재)부산테크노파크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수요조사서는 부산시 미래기술혁신과(☏051-888-7722) 또는 부산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051-865-6973)으로 제출하면 된다.

부산시 및 부산테크노파크 관계자는 “규제자유특구 신규사업 발굴에 관심 있는 기업과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선제적으로 신사업을 유치하고 신기술 실증 시험대(테스트베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