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부산 공약 추진 압박을 위한 부산시-균형위 간담회 개최
윤석열 대통령 부산 공약 추진 압박을 위한 부산시-균형위 간담회 개최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3.02.24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4일) 오전 10시 코모도호텔에서 부산시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공동 주최로 ‘대통령 부산지역공약 지원 간담회’를 개최한다.

 
 

윤석열 대통령 부산지역공약 현황

 

 

 

‘대통령 지역공약’은 2022년 5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새정부 지방시대 비전 발표와 함께 17개 시·도별로 지역공약을 확정하였으며, 부산시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포함한 ‘7대 공약 15개 정책과제’가 대통령 지역공약으로 결정되었다. 간담회는 ‘대통령 지역공약’에 대한 총괄 보고, 우선 추진대상 지역공약에 대한 전문가 발표, 추진전략·이행방안 모색을 위한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부산시는 우선 추진대상 지역공약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교통수단 등 인프라 확충’, ‘가덕도신공항 조기 건설’, ‘KDB산업은행 이전’, 그리고 ‘동남권 차량용 반도체 밸류체인 구축’을 선정하고 분야별 전문가의 정책 제안을 듣는다.

34개 세부 사업별 중앙부처 건의·협조사항을 전달하고 원활한 지역공약 추진을 위해 균형발전위원회에 긴밀한 연계 협력을 당부할 예정이다. 2024년도 국비 확보, 중앙정부 계획 반영 등 지역공약 이행 담보를 위한 지속적인 관리체계도 정비할 계획이다.

이수일 행정자치국장은 “지금까지 대통령 지역공약을 총괄 관리하는 중앙기관이 없어 공약 추진 동력이 약화될까 우려되었으나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지역공약 지원을 위한 첫발을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데서 시작하는 점에 기대가 크다”면서, “대통령 지역공약에 대해 국정과제급 이행점검체계를 만들고 추진상황을 정례적으로 보고하는 등 중앙부처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