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재부 간담회, 녹조유입 방지 시설 등 5개 중점 사업 지원 요청
2024 기재부 간담회, 녹조유입 방지 시설 등 5개 중점 사업 지원 요청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3.02.26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와 기획재정부가 어제(23일) 간담회를 열고, 2024년 정부예산안 편성방향과 부산시 주요 국비 현안사업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획재정부에서 지방정부와 소통하고 지역의 현안을 현장에서 확인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기획재정부에서 김완섭 예산실장을 비롯한 행정국방예산심의관, 예산총괄과장, 예산관리과장과 시정간담회’가 개최되었다. 부산시 참석자는 이성권 경제부시장을 필두로 경제특보, 기획조정실장, 도시균형발전실장, 재정관, 국비 관련 주요 실․국장이다. 우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예산 편성, 가덕도신공항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등 부산시 주요 사업들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내년도 주요 부산시 현안사업에 대해서도 국비 편성 등 지속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부산시는 중점 지원 사안으로 ▲가덕도신공항 조기 건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건설 ▲낙동강 녹조류 유입 방지 취수시설 설치 ▲부산공동어시장 현대화 ▲친환경소재 기반 비건가죽 개발 및 실증 클러스터 조성 등 미래 대전환 시대 기반 구축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핵심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피력하였다.

기획재정부는 부산시 간부들과 함께 르노코리아자동차 공장을 방문해 현장간담회를 열었다. 현장간담회에 참석한 르노 관계자들은 지역 완성차 업체 및 협력업체가 연계한 ‘수출주도 미래차산업 혁신성장 기술지원기반구축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미래차 전략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은 지역 경제를 지탱하고 있는 주력산업인 자동차산업의 미래차 전환을 위해 부산시가 특히 역점을 두는 주요 현안이다. 부산시는 지역연구기관, 완성차 업체, 부품업체 등과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주도의 미래차 전환을 촉진하는 지원을 할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에 맞추어 사업을 발굴 ㆍ선정하고, 기재부와 자주 소통하여 국비 확보를 통해 시의 주요 현안사업을 잘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