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 시용회복 지원 및 긴급 생계비 지급
부산시 청년 시용회복 지원 및 긴급 생계비 지급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3.01.30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 깔딱고개 지원은 이제 그만할 때가 아닌가? 부산시가 또 이런 방식으로 청년 지원에 나섰다. 농촌 현장 일자리를 물색해 이들을 일하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현금성 지원을 부산시와 정부가 하면 끝이 없고 청년에게는 절망감만 남을 것이다.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신용보증재단은 저성장과 취업난 장기화 등으로 부채에 고통받는 부산지역 청년에게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채무 및 재무 전문 상담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청년 신용회복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청년 신용회복지원사업’은 2022년 6월부터 부산신용보증재단 내에 설치된 ‘부산청년희망 신용상담센터’에서 추진해왔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청년의 신용회복을 위해 지원에 나선다.

지원내용으로는 ▲부채 및 재무 상담, ▲채무조정 비용(개인워크아웃 상환 비용, 개인회생 신청 비용) 및 긴급생계비 최대 100만 원 지원, ▲온·오프라인 경제교육 등이 있으며, 2022년에는 부채로 고통받고 있는 청년들에게 부채 상담 311건과 재무 상담 96건을 진행하고, 채무조정 비용 및 긴급생계비를 41명에게 지원하였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부산에 거주 중인 만18~34세 이하 청년이며, 채무조정비용 및 긴급생계비 지원에 대해서는 내용별 지원조건이 상이하니 반드시 상담을 통해 확인이 필요하다.

‘청년 신용회복지원사업’ 참여는 부산청년희망 신용상담센터로 방문, 유선(☎051-860-6711~6712), 홈페이지(https://부산청년희망.kr)를 통해서 가능하다.

 

 

사업개요

사업기간 : (계속) 2023‘22년부터 사업추진

지원대상 : 주민등록 상 부산 거주 중인 만18~34세 이하 청년

사업내용 : 전문재무관리 상담서비스 지원

- 신용 및 부채관련 상담 부채 상담, 재무상태 진단 및 해결책 제공

- 신용회복 및 연체예방 비용지원

지원내용

 

채무조정비용 지원

- (지원대상) 많은 부채로 정상적인 상환이 어려워 상환기간연장, 채무감면 등 상환조건을 변경하여 경제적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채무조정을 희망하는 청년

- (지원구분)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한 개인워크아웃, 법원을 통한 개인회생

- (지원내용) 신청인 기준 1100만원 이내 상환 및 신청비용 지원

 

긴급생계비 지원

- (지원대상) 현재 부산 거주중이며 소득이 있는 자로, 연체 가능성이 있거나 최근 3개월 이내 연체이력이 있는 청년

- (지원내용) 신청인 기준 150만원씩 총 2회 지원

- 소모임·경제 교육프로그램(특강) 운영 등

운영방법 : 공공기관 위탁(’22~24) 부산신용보증재단

상담인력 : 3

상담장소 : 부산신용보증재단(부산청년희망 신용상담센터)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