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부산·도시건축 포럼 안내
열린부산·도시건축 포럼 안내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2.10.26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8일 오전 10시 30분 부산유라시아플랫폼 1층 B동 109호에서 ‘제46차 열린부산·도시건축포럼’이 개최된다. ‘사회적 공공성과 건축문화 : Gathering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도시’라는 대주제로 열리는 올해 세 번째 포럼이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상지이앤에이/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SEA,DSA(허동윤 회장)가 주관한다.

 

 

 

‘참여하는 도시 <확장하는 도시건축 메타플랫폼>’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위한 도시 공간 데이터 분석에 대해 알아보고, 수원 화령전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재 기록 도구로써 BIM 구축 방향과 3D Scan 데이터 활용에 대해 탐구해 볼 예정이다.

▲김영철 카이스트 건설 및 환경공학과 교수의 ‘도시 공간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 변화 분석’, 양현우 ㈜아띠플랜 대표의 ‘문화재 기록 도구로서 BIM 구축 방향과 3D Scan 데이터 활용’ 발제 ▲차윤석 동아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오동하 부산연구원 도시정보센터장이 참여하는 전문가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자유롭게 질문과 의견을 주고받으면서 소통할 수 있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