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계획아카데미' 수강생 모집과 강좌 안내
'도시계획아카데미' 수강생 모집과 강좌 안내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2.08.13 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계획에 시민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8월 17일부터 31일까지「제7기 도시계획 부산시민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부산시는 개발과 성장 중심에서 시민 삶의 질 중심으로 변화하는 도시계획의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도시계획 수립과정에 보다 많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2015년부터 다양한 시민참여형 도시계획제도를 도입·운영해오고 있다.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총 5주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운영된다.

▲2040부산도시기본계획 ▲국가균형발전 및 지방분권 ▲세계최초 해상도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등 민선8기 부산의 도시목표와 시정 운영방향을 자세히 소개하는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로 구성됐다.

 

 

 

지방분권 관련 국내 최고의 유명교수와 해상도시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유엔(UN) 해비타트의 기술고문 등 저명인사가 직접 강연자로 참여하며, 10월 20일 강의 마지막 날에는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이라는 부산시의 슬로건을 주제로 박형준 시장의 특별강연도 예정돼 부산시의 철학을 담아낸 수준 높은 강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생 지원은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지역·연령·성별 등을 고려해 총 110명의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부산시 누리집(https://www.busan.go.kr)의 ‘행사/모집 신청’란을 통해 가능하며, 누리집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 팩스, 우편 등을 통해 시(도시계획과)로 제출해도 된다.

보다 많은 시민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와 유튜브 채널 ‘부산위키’를 통해서도 생중계할 계획이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