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포럼, 마이스 페스티벌 다채로운 행사 안내
마이스포럼, 마이스 페스티벌 다채로운 행사 안내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2.04.28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2 부산 마이스 페스티벌’을 오는 28일, 29일 양일간 해운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한다.

‘부산 마이스 페스티벌’은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 ㈜벡스코, (재)부산경제진흥원, (사)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지난 2012년에 처음 열린 이후 마이스업계뿐만 아니라 관련 학계·학생·일반 시민 등 다양한 주체가 모여 부산 마이스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마이스 구성원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청년 멘토 조용민 구글 실장 특강(주제 : ‘디지털 시대, 사용자 중심의 마이스’) ▲개막식 ▲부산 마이스포럼 ▲부산 마이스얼라이언스 정례회 ▲부산광역시 마이스산업육성협의회 ▲마이스인의 밤 ▲마이스 직무 부트 캠프 ▲청년 마이스 아이디어 기획전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마이스 재직자를 위한 ‘컨벤션 기획사 교육’과 일반인을 위한 ‘시민 마이스 아카데미’도 마련되어 있으며, 2030월드엑스포 홍보부스와 가상현실 체험구역 등이 마련된 ‘전시존’ 역시 이번 행사에서 놓쳐서는 안 되는 곳이다.

◆먼메타버스 아바타와 인간이 함께 하는 ‘개막식’과 가상현실(VR)을 예술에 접목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마이스인의 밤’에서는 최근 미래 신기술 적용으로 고도화된 마이스 행사에서 볼 수 있다. ‘부산 마이스포럼’에서는 문성후 ESG(Environment 친환경·Social 사회공헌·Governance 윤리경영)중심연구소장, 김철원 경희대 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ESG 경영을 포함한 최신 마이스 경향과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학생, 취업준비생 등 예비 전문 마이스인을 위한 행사도 열린다. 29일 열리는 ‘마이스 직무 부트캠프’에서는 부산 지역 컨벤션 관련 전공 학생들이 모여 행사 기획부터 전 과정을 경험하고 최종 결과물을 모의행사 형태로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청년들에게서 지역 마이스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참신한 해답을 찾는 ‘청년 마이스 아이디어 기획전’도 준비되어 있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