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플로깅 캠페인
서울시 플로깅 캠페인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1.05.3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서울의 명소를 찾아 떠나는 온라인 트래킹 참여자를 모집한다.  ‘온라인 서울트레킹’은 5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 회차별 500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2차 참가자 모집은 5.31.(월)부터 6.6.(일)까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http://www.seoulsports.or.kr) 에서 무료로 회차당 500명까지 선착순 신청 할 수 있다. 4.26.(월)부터 실시한 1차 참가자 모집은 하루 만에 선착순 완료돼, 운영을 마감하였다.

온라인 트래킹에는 플로깅 캠페인도 동시에 한다. 환경과 운동을 동시에 하는 플로깅 캠페인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의 줍는다는 뜻의 (Plocka upp)과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조깅(Jogging)의 합성어이다.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쓰레기를 주우며 걷기 또는 달리기를 하는 이 캠페인은 참가자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환경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친환경 운동법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걷기 위해 방역물품이 포함된 ‘트레킹 패키지’도 사전 배송된다. KF-AD 마스크, 마스크 가드, 휴대용 손세정제, 기념품 등으로 구성된 트레킹 패키지는 ‘온라인 서울트레킹’에 참가하는 모든 신청자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트레킹패키지를 전달 받은 참가자는 스마트폰 걷기 앱을 설치하여 운동기록을 측정할 준비를 하고 차수별 운영기간 내에 원하는 날짜?시간?장소를 선택하여 최소 5㎞이상 목표한 운동을 실시하면 된다. 완주 후 설치한 걷기 앱에서 운동 기록화면(날짜, 거리가 표기되어 있어야 함)과 참여사진을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완료한 참가자에 한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