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 스타트
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 스타트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1.04.1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국토교통부 주관 「노후 공공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 국비 지원대상 아파트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부산도시공사와 협업해 사업계획 구체화, 공모제안서 작성 및 제출 등 공모절자를 진행했다.  부산시는 올해 사업을 통해 영구임대주택 내 공가 세대를 중심으로 시설개선 공사를 시행한다. 내년 공모에는 거주세대도 임시이주대책을 마련해 동별 또는 라인 단위 사업을 추진하고 연접한 소형평형 주택의 비내력벽을 철거해 하나의 주택으로 리모델링하는 세대통합 사업도 포함할 예정이다.

이번에 32억 국비 지원을 받는 아파트는 개금2지구 영구임대주택 등 10개 단지 200호이다.  ‘노후 공공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은 준공 후 15년 이상 지난 영구임대주택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올해 1월 처음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지자체 공모를 시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국비 32억 원과 부산도시공사에서 부담하는 20억 원을 합해 총 52억 규모다. 해당 예산은 연내준공을 목표로, 영구임대주택 세대 내 고효율 단열재, 고성능 창호, LED 전등, 절수형 수전 설치 등 에너지 성능 강화공사 등에 사용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그린리모델링 사업이 완료되면, 주택 내 에너지 사용량이 크게 줄어 기후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주민 관리비 절감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