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당류 줄이기 어떻게 실천할까
나트륨·당류 줄이기 어떻게 실천할까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0.11.21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나트륨·당류 줄이기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www.minasu.kr)’을 운영한다. 마이나슈는 「마이너스+나트륨+슈거」의 합성어로 `나트륨·당을 줄인다`를 나타낸다.

 

 

 

홍보관은 생활 속 나트륨·당류 줄이기를 실천하고 건강한 식생활 유도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온라인 홍보관은 ‘Low 단짠·건강 Up’을 주제로 ▲What! 마이나슈 ▲Let’s! 마이나슈 ▲Fun! 마이나슈 ▲Award! 마이나슈 ▲Safe! 식품안전 등 5개 홍보부스가 있다.

What! 마이나슈는 나트륨·당류를 줄이기 위한 유익한 정보 및 실천방법 등을 소개하며, Let’s! 마이나슈는 쿠킹클래스, 푸드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Fun! 마이나슈와 Award! 마이나슈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마이나슈 퀴즈 맞추기, 실천다짐 인증 샷 올리기와 다양한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의 참여이벤트를 실시한다.

Safe! 식품안전은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정책을 소개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채널(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식생활 정보를 접할 수 있고,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건강한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