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부산 청소년 드론대회 참가 안내
9월 부산 청소년 드론대회 참가 안내
  • 이대원 기자
  • 승인 2020.07.3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드론챌린지코리아 ‘제3회 부산 청소년 드론대회’ 가 부산서 9월 개최된다. ”

2020 드론챌린지코리아가 9월 19일(토) 부산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드론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한 가운데 ‘부산시 드론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고, 2016년부터 매년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문 전시회 ‘드론쇼 코리아’를 개최하였다.

올해 5회째를 맞는 드론챌린지코리아는 부산지역 드론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이 행사를 통해 벤처기업, 대학연구소 등 10개사를 선정해 드론 핵심 기술을 국산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드론산업을 선도할 신기술인의 저변확대 및 숙련기술 개발촉진을 위한 제3회 부산 청소년 드론대회도 함께 열린다.

대회에서는 드론 이론부터 분해, 조립 및 조종 비행 등 드론 운용을 위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초·중·고등학생 인재를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부산청소년드론대회는 (사)글로벌청소년교육문화 김일중 대표이사가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비하고, 청소년의 꿈을 심어주고, 드론산업의 선도를 위하여 부산 최초로 시작하였다.

 

 

 

모집단위는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의 예선을 통한 선발을 하고, 본선에서 대회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교육문화는 드론이라는 개념이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2014년 부산에서 최초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드론수업을 진행하였으며, 부산시내 방과후학교 드론수업 및 전국지역유관기관을 통한 일반인 교육에 이르기까지 드론활성화에 공헌하였으며, 확산시키는데 선두적인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작년 드론챌린지코리아 ‘제2회 부산 청소년 드론대회’가 개최된 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에서는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드론전자과 1학년 학생들이 참가해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올해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사)글로벌청소년교육문화 김일중 대표이사는 작년과 달리 “경기규정방식에 약간의 변경을 두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으며, 드론대회를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한다.”

참가대상은 초등부는 3학년~6학년, 중등부는 중학생, 고등학생이다.

모집시기는 8월1일부터 ~ 8월 30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대상이다.

자세한 문의는 (사) 글로벌청소년교육문화 홈페이지 www.gyec.co.kr로 확인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