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성지, 송정 바다로 가볼까
서핑성지, 송정 바다로 가볼까
  • 글로벌환경신문
  • 승인 2020.01.22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핑을 좀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찾고 싶어하는 이곳은 어디일까?  부산 송정해수욕장이 우리 근처에 있다. 지하철이 있어 접근성이 좋고 남해와 동해 바닷물이 만나는 이곳은 서퍼들에게는 다양한 방향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어 과히 전국 최고라 할 만하다. 봄여름의 남서풍, 가을겨울의 북동풍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4계절 서핑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이다.  

해양레저스포츠의 도시인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 중 하나인 송정해수욕장이 전국에서 많은 서핑객이 몰려들면서 ‘서핑의 메카’로 각광받고 있다. 바람의 방향이 계절마다 달라 롱보드, 숏보드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수온이 따뜻하고 수심이 얕아 초보자도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송정해수욕장은 수심이 완만하고 파도와 바람의 세기가 좋아 초·중급 서퍼들이 서핑을 즐기기에 매우 적합하고, 여름철엔 남쪽 파도, 가을·겨울엔 북동 파도의 영향을 받는 유일한 곳으로 사계절 서핑활동이 가능한 천혜의 지역이다. 일출을 보면서 서핑을 하는 새벽서핑은 인기몰이를 더하고 있다.

부산시는 매년 송정해수욕장 일원에서 서핑 대중화 및 해양레저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6월경에는 ‘부산시장배 국제서핑대회’를 개최하여 롱보드·숏보드 등 서핑 5개 부문대회와 시민 무료체험 행사 등 연 30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6월~8월경에는 ‘송정서핑아카데미’를 개최하여 연 600여 명이 참여하여 서핑을 즐기고 배우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서핑인구의 증가로 불편을 줄이기 위해 송정해수욕장 내 서핑구역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그간 여름 성수기 7~8월에 일반 수영구역(920m)과 군하계휴양지(200m) 사이 80m로 운영되던 서핑구역이 120m 이상으로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학생들의 체험학습이나 워크숍 등 다양한 서핑 해양레저 행사를 확대하고 관련 서핑 산업도 육성한다.

해변에는 약 20개 정도의 서핑스쿨과 장비대여 업체들이 있어 한겨울에도 서핑 마니아들이 즐겨 찾고 있으며 매년 그 수가 급격히 늘고 있다.

 

 

송정해수욕장은 부산의 자랑이다. 서핑하기 좋은 곳을 소개한 라이프플러스에도 송정해수욕장은 서핑의 성지라고 말할 정도로 극찬을 하고 있다.  

 

서핑하기 좋은 전국 해수욕장.  출처: 라이프 플러스
서핑하기 좋은 전국 해수욕장. 출처: 라이프 플러스

 

 

Copyright ⓒ 글로벌환경신문 & Econew.co.kr 제휴안내구독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